#코다리 #닭강정 #치킨양념 #식자재왕 #소스 #치킨소스 #코다리강정 #강정소스 #냉장식품 #식품리뷰 #식품후기 #생선
#코다리제철 #코다리칼로리 #코다리궁합 #다이어트
코다리강정
🤟🏻 닭강정소스 🤟🏻
닭강정소스
보통 5000원선
이 닭강정소스는 7000원선
꾸덕꾸적 진한 닭강정 치킨 양념이랑도 비슷해서 집에서 치킨 양념으로 쓰서도 될듯하옵니다
소스는 만능이다
치밥 치킨만 사다가 소스와 치킨찢어서 치밥?
코다리
- · 구입요령 : 살이 졸깃졸깃하며 이물질이 묻어 있지 않고 특유의 냄새가 있는 것이 좋다.
- 🎣
- · 유사재료 : 북어 (명태를 반건조시킨 것은 코다리, 완전건조시킨 것은 북어이다.)
- 🐟
- · 보관온도 : 18~22℃
- 🎋
- · 보관일 : 1개월
- 🌲
- · 보관법 :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한다.
- 🌱
- · 손질법 : 코다리를 묶은 줄을 제거하고 머리와 꼬리를 잘라낸 후 요리에 이용한다.
- 🌳
- · 산지특성 및 기타정보 : 명태가 많이 잡히는 지역에서 반건조되어 주로 생산된다.
칼로리
108kcal (100g)
제철 12월 ~ 1월
코다리는 가공 상태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갖는 명태의 한 종류입니다. 내장을 뺀 명태를 반건조시킨 것을 코다리라고 하는데 지방 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으로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 궁합음식정보 : 코다리강정 (코다리에는 지방분이 적으나 코다리 강정으로 튀김을 하면 식용유에 지방이 첨가되어 궁합이 맞다.)
· 다이어트 : 지방이 적고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에 좋다.
· 효능 : 간 보호 (지방 함량이 적어 맛이 개운하며 메티오닌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나무위키
명태(明太, 영어: Alaska pollock, walleye pollock)는 대구과에 딸린 물고기이다. 동해, 일본 북부, 오호츠크해, 베링해 등의 북태평양 해역에 분포한다. 한국에서는 조선시대 함경북도 명천(明川)의 태(太)씨성을 가진 사람이 물고기를 잡아 관찰사에게 반찬으로 내놓았는데, 그 물고기의 이름을 몰라 명태라고 지어주었다고 한다. 어린 개체는 노가리라 부른다. 반건조한 명태는 코다리, 하얗게 말린 명태는 백태(白太)라고 한다. 또한 건조 과정에 따라 이름이 바뀌는데 얼어붙었으면 동태라고 불린다. 명태는 동해에서 27만 톤 이상 잡힐만큼 1940년에 한국에서 가장 흔한 물고기였다. 그러나, 명태의 새끼인 노가리 남획과 지구 온난화로 대한민국은 현재 명태의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지식백과
코다리큰 조림으로만 많이 먹었지
강정으로 처음 먹어본다
이게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살결이 박삭해진다
바로 튀겨 버물려 먹으니 바삭 그자체 생선 냄새도 안난다 좀 두면 치킨하루 지난 맛이나 다를게없다 .강정 소스의 위력 치킨맛으로 만들어버리네요 ~~
튀겨지기도 잘튀겨진다
살만 구워서 소스 끼얹어 먹어도 괜찮을거같다
어린이들
간식으로도 좋을거같다
코다리는 소금간을 조금 해놯다가
전분가루에 버물려 튀겼다
180‘c에서 오래 튀기면 더욱 바삭해지고
5분정도면 촉촉한 코다리튀김이 된다
난 바삭을 좋아해서 겉이 딱딱해지면 빼면 바삭하다
보통 가시도 큼직해서
가운데 가시만 발라지는 쉬운 생선이라서
❤️
튀겨 먹어도 걱정이 덜하다 잔가시가 없어서
그리고 흰살이라서 비린맛도 없고 좋았다
땅콩도 고소하니 좋지만
다른 견과류와도 잘 어울린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b19bNP
https://link.coupang.com/a/b19bNP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